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은 대표적으로 햇살론, 사잇돌, 새희망홀씨 등이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같은 경우에는 시중은행 1 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다른 서민대출보다 한도 및 금리 부분이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자금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면 조금이라도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장점: 채무를 정리하기 용이
새희망홀씨를 이용하여 부채를 하나로 정리하기 쉬운 이유는 현재 3,000만 원까지 가능한 한도에 덧붙여 추가로 햇살론등을 이용하면 자신의 소득보다 높은 금액을 중금리라 불리는 105 미만으로 맞춰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직지간이 길거나 회사규모가 큰 직장인이라도 최근에 부채비율이 2 배수를 넘기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근무일수가 적은 저연봉자도 쉽게 대환 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일반적으로 국가에서 혜택을 주는 정책들은 자격을 충족하는 특정 계층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기본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재직 3개월이상 경과한 직장인
-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연소득을 기준으로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며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는 경우
- 신용등급과 연체이력 등에 따라 제외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 및 금리
- 한도: 최대 3,000만 원
- 금리: 10.5% 내외(은행별 상이)
- 상환기간: 최대 60개월
- 상환방법: 원(리) 금균등
새희망홀씨의 최대한도는 3,000만 원으로 최대 한독 1,500만 원인 햇살론과 비교했을 때도 무려 두 배나 높은 한도입니다. 금리는 연 10.5% 내외로 햇살론과 동일하지만 개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으로 적용됩니다.
연체 없이 상환할 경우, 사회적 취약계층에 속한 경우, 만 29세 이하 등 다양한 우대금리가 적용받을 수 있지만 은행마다 요구하는 부수거래를 맞추면 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취급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중앙회,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총 15곳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에 자신이 부합하다고 생각되시면 취급하는 시중은행을 방문하시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 재직확인 서류(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등)
- 소득확인 서류(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등)
- 근로고용계약서
-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 급여통장(일용직근로자)
- 국민건강보험료
- 국민연금 납입증명서(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 우대금리 적용 위한 사회적 취약계층 증빙서류, 금융교육 이수내역
※ 상담 후 추가서류에 대한 요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