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충장로 맛집: 꼬치집

충장로 맛집

꼬치집

 

연말에 약속들 많이 생기셨나요?
평소 자주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도 연말이 되면

오랜만에 모여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그간에 있었던 회포를 풀며 일 년간의 스트레스를

연말에 왕창 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충장로에서 모임을 갖게되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가게인 충장로 맛집

꼬치집에 가게 되었어요~

오늘은 충장로 맛집 꼬치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꼬치집은

가게 이름도 꼬치집인 것처럼
꼬치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랍니다.

 

저희도 꼬치를 먹으러 자주 방문했었지만
이번에 닭한마리가 새로운 메뉴로 나왔다고 해서
뜨끈한 국물의 닭한마리를 맛보러 왔습니다.

 

날씨도 많이 추워지고 이렇게 입김이 부는 날에는
뜨끈한 국물의 닭 한 마리 먹어주면 더할 나위가 없죠!

 

 

충장로 맛집

전화: 010-6652-2279

주소: 광주 동구 서석로 34-3

지번: 광산동 65-1

영업시간: 매일 19:00 - 02:00

단체석, 예약, 무선 인터넷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꼬치집 내부 모습입니다.

레트로 느낌의 인테리어로

사장님께서 신경을 많이 쓰신 듯합니다.

 

요즘은 어딜 가도 7080년대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가게들이 유행처럼

많이 생겨나는 것을 보아하니 확실히 요즘 사람들은

레트로 감성의 분위기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런 감성을 좋아해서

일부러 찾아다니기도 하는 편이랍니다.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추억의 LP판도 보이네요~

한글로는 전축이라고 하죠.

 

실제로 보니까 신기하더라구요^^

작동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꼬치집 메뉴판입니다.


간단하게 맥주나 소주 한 잔 할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메뉴가 너무 많으면 뭘 먹어야 할지 몰라
한참을 고민할 때가 많은데

충장로 맛집 꼬치집의 메뉴는

비교적 단출하고 깔끔해서

메뉴 고르기도 쉽고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충장로 맛집 꼬치집에서

신메뉴로 출시한

닭한마리(22,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테이블이 세팅되고 주문한 닭한마리를 기다리면서

저희는 우리의 속을 책임져줄 컨디션으로

술을 마실 수 있는 속을 세팅해 주었답니다ㅎㅎ

 

충장로 맛집

드디어 주문했던 충장로 맛집 꼬치집의 신메뉴

닭한마리가 나왔습니다.

 

닭한마리는 메뉴 이름대로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습니다.

 

거기에 싱싱한 전복까지!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10분 정도 끓이고 바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10분이 너무 길게 느껴진 나머지

도중에 국물 맛을 먼저 보게 되었는데.. 사고네요..

국물이 탁하지 않고 개운하면서 시원합니다.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꼬치집의 신메뉴 닭한마리를 주문하면

부추무침이 함께 나옵니다.


부추와 양배추가 양껏 들어있었어요~
비닐장갑을 끼고 열심히 버무려주면 완성!

 

부추무침을 닭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찰떡궁합이라고 할까요?

 

마치 고구마에 김치를 올려먹는 조합이었어요!

 

충장로 맛집
충장로 맛집

닭한마리를 거의 다 먹었을 때쯤

저희는 

칼국수(3000원)를 추가했습니다.


이 국물에 칼국수를 추가 안 할 수가 있나요..?
닭한마리 든든하게 먹고 칼국수까지!

 

칼국수 면이 다 익을 때까지 보글보글 끓인 후
호로록 면~치기!

 

간단하게 마시려고 했는데 
술이 무한으로 들어가더라구요..

해장이 되면서 다시 또 술을 먹게 되는 그런 맛..?

 

충장로 맛집

이건 메뉴에 없는 제육볶음인데

저희가 단골인지라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만들어주셨어요!

 

사장님 덕분에 양껏 취해서 귀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