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이번 시간에는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면역력 관리만큼이나 중요한

혈액순환은 특히 노년층에는

위험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 관리에 더욱

신경 쓰도록 해야 합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되면

빈혈, 어지럼증, 탈모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이는 남녀노소를 구분하지 않고

나타나며 다양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혈액순환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순환의 기능은 신선한

산소 공급에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또한 혈관에 존재하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몸속의 각 기관에

생성 된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돕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우리 몸 안에서 순환하면서 세포에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해주고

세포의 신진대사에 의해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체액입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심각한 경우 생명이 

위험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관은 50% 이상 막혀야

두통, 손발 저림, 성기능 저하 등

신호를 보내는데,

 

그 시기가 되면 혈관이 막히기

전과 같이 케어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건강할 때 혈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순환 자가진단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온몸이 무겁고 쉽게 피로하다.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린다.

 

▶담에 자주 걸리고 쥐가 난다.

 

▶머리가 맑지 못하고 두통이 있다.

 

▶피로감이 자주 생긴다.

 

▶실핏줄이 잘 터지거나

멍이 자주 생긴다.

 

본인에게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1. 수족 냉증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수족냉증이

대표적입니다.

 

혈액순환은 장애로 인해서

손, 발로 운반되어야 하는

따뜻한 피가 전달되지 않아서 

손, 발이 차갑습니다.

 

수족냉증 증상이 심하면

불면증이 찾아오고

손, 발 저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평소 손, 발을 자주 마사지하고

저녁에는 반신욕을 하면

수족 냉증이 개선됩니다.

 

 

2. 탈모 증상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순환이 안되면 신선한

산소를 보유한 혈액이 두피까지

공급하지 못하여 두피나

모낭이 건조하고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는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머리카락이 빠져서 탈모가

찾아오게 됩니다.

 

탈모로 걱정하는 분들이

해야 하는 일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피부 트러블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두피처럼 신선한 피가 피부까지

전달되지 못하면 피부는

점점 건조해집니다.

 

나이를 먹으면 생기는 주름살은

혈액순환과 관련이 깊습니다.

 

혈액 공급이 저하되면

피부 세포가 괴사가 되고

주름과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에 도움이 되는 수분크림과

팩을 이용하면 일시적으로

개선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혈액순환을

개선해야 피부가 더욱 좋아집니다.

 

4. 부종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몸이 붓는 부종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체내의 삼투 체계가 불균형

해지므로 혈액에 있어야 하는

수분이 세포외액으로 흘러서

몸이 붓게 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 등 푸른 생선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등푸른 생선에는 대표적으로

고등어와 꽁치, 정어리 등이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에는 DHA와

EPA가 많아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 혈전을 녹입니다.

 

기본적으로 신선한 것을 먹고

머리에는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이 부위를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2. 굴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굴에는 아연과 셀레늄,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혈관을 유연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글루타티온 퍼옥시다아제라는

효소가 있어 몸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굴은 열에 안정적이기 때문에

조리법에 큰 상관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3. 미역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해조류에 있는 셀룰로오스는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고

팽창해 변을 부드럽게 해 주고 

유해물질이 재흡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미네랄 공급을 하는 알긴산이

있어 염분을 배출합니다.

 

4. 피망, 토마토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식물 색소 성분 중 빨간색과

노란색에 해당하는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붉은 색소인 라이코펜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피망은 작고 얇은 것보다

색상이 선명한 것이 좋습니다.

 

 

5. 콩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성분의 35%를 차지하는

콩 단백질이 혈관을 탄력 있고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식이섬유도 많아 불순물

제거를 돕습니다.

 

매일 먹으면 좋고 하루에

50g 정도가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