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하남 맛집: "계미식당"

하남 맛집

"계미식당"

 

 

이번에 광주 하남에 위치해 있는

닭구이 맛집 계미식당을 다녀왔습니다.

 

하남 맛집 계미식당을 찾게 된 이유는

 유독 닭이 당기는 날이었지만

그렇다고 치킨을 먹기엔

너무 자주 먹어서 물리는 바람에

다른 닭요리를 찾다가 알게 되었어요.

 

계미식당은 닭구이가 맛있기로

유명하지만 닭구이 이외에도 다양한

닭요리를 먹을 수 있었어요~

 

오늘은 하남 맛집 계미식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남 맛집

전화: 062-955-8400

주소: 광주 광산구 하남대로 54번 안길 8-13

지번: 하남동 614

영업시간: 매일 17:00~01:00

 

 

하남 맛집

계미식당 많이 들어봤지만 처음 방문했는데

아파트 단지 앞 골목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꼭꼭 숨어있는 맛집은 찾아가는 맛!

 

주차장은 건물 건너편 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남 맛집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터지는 계미식당

원산지 표시도 눈에 띄는 곳에!

 

하남 맛집

하남 맛집 계미식당의 내부 모습입니다.

 

앉은 지 몇 분 지나지 않아 손님들로

가득 찬 계미식당은 열 테이블 정도로

그렇게 크지는 않았습니다.

 

하남 맛집

계미식당의 메뉴입니다.

 

알아봤던 메뉴와 조금 달라서 여쭤봤더니

이번에 새로 구성된 메뉴라고 하네요~

 

닭구이를 먹으러 왔지만 옆 테이블의

주물럭도 맛있어 보여서

두 가지 맛을 다 볼 수 있는

 

세트메뉴 B (29.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소금 2+주물럭 1 (매운맛)

 

주물럭은 맵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남 맛집

계미식당 주물럭은 춘천닭갈비처럼

볶는 형식이 아닌 전라도식으로 푹!

우려낸 주물럭이라고 하네요.

 

하남 맛집

계미식당 기본 상차림입니다.

 

하남 맛집

김, 쌈채소, 쌈무

 

다양하게 싸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하남 맛집

콩나물!

 

그냥 먹어도 맛있었지만

나중에 나온 주물럭에 넣어 먹으니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하남 맛집

 

양파절임은 소스가 많아서

닭구이를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날치알이 올려진 마요 소스에는

처음 먹어봤는데 신세계!

 

소스 자체도 너무 맛있고 닭구이와 잘 어울려서

리필까지 해서 먹었어요ㅎㅎ

 

하남 맛집

소금닭구이

주문했던 세트 B의 소금닭구이 2인분!

초벌이 잘~ 되어서 나왔습니다.

 

 

하남 맛집

닭구이와 함께 나온 김치찌개!

 

아직 주물럭은 나오지도 않았는데

국물까지 있으니 아주 푸짐한

한상이 차려졌네요~!

 

하남 맛집

어느 정도 초벌이 잘 되어서 나왔지만

닭이 꽤나 두꺼워서 익히는데 오래 걸렸어요..

 

그래도 계미식당은 사장님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더라구요!

 

하남 맛집

 

하남 맛집

아주 잘 익은 닭구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하게

쌈을 싸 먹으면 더욱 맛있다는!

 

이 쌈의 제목은 일명

와사비 듬뿍쌈ㅎㅎ

 

하남 맛집

개인적으로 저는 날치알이 가득한 마요 소스를

넣은 쌈이 가장 맛있었어요.

 

하남 맛집

계미식당 세트 B의

주물럭이 나왔습니다.

 

닭 주물럭을 보아하니

소주를 부르는 비주얼!

 

주물럭은 닭구이와 함께 나왔는데

바로 먹지 않고 약불로 둔 후에

닭구이를 먼저 먹고 나중에 먹었어요.

 

하남 맛집

주물럭은 어느 정도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버섯이 익을 정도로 만 한번 푹 끓인 후에

바로 먹으면 돼요.

 

하남 맛집

보글보글 끓였더니 이런 비주얼!

안에는 밀떡도 들어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떡볶이 느낌도 들었어요.

 

매운맛을 주문했는데 딱 맛있을

정도의 맵기로 적당했습니다.

 

여기에 밥을 볶아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았는데,

 

배가 너무 부른 나머지..

밥은 못 볶아 먹었네요..

아직도 아쉽다는ㅎㅎ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해야겠어요!

 

 

 

 

 

Ps. 이 글은 본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