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맛집: 해남수산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맛집

해남수산

 

 

싱싱한 회가 당기는 날!.

활어가 싱싱하며 상차림이 정말 푸짐하고

가성비까지 좋기로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드라이브 겸 싱싱한 활어를 맛보기 위해

인천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인천 논현동에 위치해있는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에는

정말 많은 점포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알아보니 해남수산이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오늘은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맛집

해남수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해남수산

전화: 010-2939-5180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래역로 12

지번: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680-1

영업시간: 평일 09:00~23:00

주말 09:00~23:00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은 소래포구역

2번 출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처럼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네비에

인천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전용주차장입니다.

 

전용주차장은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건물에 있으며

다른 곳은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요~

 

전용주차장을 이용하시고 주차권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어시장에 들어서면 많은 상인들이

호객행위를 하셔요.ㅎㅎ

 

부산 광안리의 수산시장이 생각나더라구요~

저희는 목적지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남수산을 향해 직진!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에서 가장 오래된 맛집

35호 해남수산 입니다.

 

가장 오래되고 맛집으로 소문이 난 만큼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하네요~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수족관에 싱싱한 킹크랩과 대게들이 가득하네요!

 

저희는 회를 먹기 위해 왔으니..

아쉽게도 킹크랩과 대게는 다음 기회에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의 맛집 해남수산 메뉴입니다.

단품으로도 판매하지만 대부분이

세트메뉴로 묶어서 판매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정말 듣던 대로 가성비가 좋았어요!

 

저희는 세트메뉴 중에

농어 E세트

"농어+우럭+광어+기본 서비스"

2인 (50,000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마치면 해남수산과 연결되어 있는?

전라도 공희네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여 어렵지 않게

전라도 공희네 회양념 집을 찾아왔습니다.

 

전라도 곰희네 회양념집에서는

기본양념(상차림)을 1인 3천 원에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기본양념 2인(6,000원)

매운탕 2인 (10,000원)을

 

이렇게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전라도 곰희네 회양념집의 내부 모습입니다.

 

홀뿐만 아니라 프라이빗 한 공간의 룸도

완비되어 있어 단체, 모임, 회식을 위한 손님들이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전라도 곰희네 기본 상차림입니다.

 

기본적인 쌈채소와 각종 양념이 나왔어요~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사전에 알아보니 해남수산의 기본 서비스가 푸짐하고

퀄리티가 높기로 유명하다는 걸 알고 왔기에,

 

회가 나오기도전에 진로와

테라를 주문했습니다.ㅎㅎ

 

 

 

짠~!

 

대하, 소라, 전복, 꼬막, 석화, 연어, 가리비회 등의

푸짐한 기본 서비스입니다.

 

듣던 대로 정말 어마 무시하네요ㅎㅎ

 

물론 해남수산과 연결되어 있어서

활어 값에 포함된 구성이지만,

 

이 정도 상차림이면

정말 가성비 좋은 거 아닌가요?

 

 

 

 

해남수산에서 주문했던 농어 E세트가 나왔습니다.

 

농어E 세트는 농어+광어+우럭+기본 서비스로

2인이 먹기에 정말 푸짐한 양이였어요~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세 가지 종류의 싱싱한 활어회를

특히 제가 선호하는 두툼한 두께로

이렇게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니... 

 

이렇게 팔아서 남는 게 있을까 싶네요ㅎㅎ

 

 

양념이 맛있는 야채샐러드와 연어샐러드입니다.

 

야채샐러드는 쌈에 함께 싸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연어샐러드는 새싹채소와 함께 먹으면

아삭아삭 식감도 좋고 더욱 맛있습니다.

 

연어 샐러드 또한 기본 서비스 메뉴라

양이 적게 보일지 몰라도 막상 먹어보니

생각보다 푸짐하고 맛도 좋았어요~

 

 

톡톡 튀는 날치알이 올려져 있는 연어초밥입니다.

 

밥과 연어, 날치알, 소스의 비율이 아주 좋았어요~

맛있습니다!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다시 봐도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분명 2인으로 주문했는데

상다리가 휠 정도의 푸짐한 양으로

메인 활어회와 기본 서비스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운탕입니다.

 

배가 터지기 일보직전이었으나,

회를 먹는데 매운탕이 빠지면 서운하죠~

 

 

배가 부른 와중에도 매운탕의 맛을 보고

한참을 또 먹었습니다.ㅎㅎ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맛집 해남수산은

소문대로 가성비와 맛을 모두 갖춘 맛집이었습니다.

 

한 가지 단점으로 해남수산을 다녀온 후로는

한동안은 웬만한 다른 가게 회는 못 먹을 것 같아요~

 

너무 맛있게 푸짐하게 잘 먹었습니다!

 

 

 

Ps. 이 글은 본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