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신축펜션,풀빌라)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신축펜션,풀빌라) 후기

 

 

중학교 동창 친구들과 부안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부안에 가볼만한곳으로 펜션, 풀빌라, 호텔

여러 곳을 알아봤지만 7명이 단체로 묵기에는

부안 해피트리가족호텔이 가장 적합하더라구요~ 

 

생각보다 시설도 괜찮고 부대시설도 많았으며

특히 뷰가 너무 좋았다는ㅎㅎ

 

오늘은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을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

 

 

부안 가볼만한곳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 해변로 292

지번: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81 1층

전화: 063-236-2873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축건물

해피트리가족호텔은 부안 대명리조트와

가까운 위치에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멀리서 봤을 땐 대명리조트로

착각할 수도 있겠더라구요~

  

 

호텔 앞에 캠핑카가 있길래 안을 들여다봤더니

각종 커피와 음료를 파는

해피트리가족호텔의 푸드트럭 이더라구요?

 

저희가 방문했을 땐 운영은 하지 않았고,

대신 호텔 로비에서 카페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한쪽에는 호텔을 가려버릴 정도인 사이즈의 그림 같은

나무 두 그루가 멋지게 자리 잡고 있었어요.

 

 

호텔 바로 건너편으로 펼쳐져 있는

확 트인 부안 겨울 바다의 모습!

 

 

주차장은 짐이 있는 차량은 개인 객실에 할 수 있으며

나머지 차량은 호텔 앞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저희는 2,3층의 복층으로 된 객실이라

짐이 있는 한 차량은 이쪽 주차장을 이용해서

객실과 연결된 개인 주차공간을 이용했습니다.

 

무인텔과 같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은

세미나실, 오락실, 회의실, 노래방, 수영장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도착해서 먼저 해야 할 일은 체크인!

저는 친구들이 체크인을 하는 동안

 

포스팅을 하기 위해

호텔 이곳저곳을 좀 돌아다녀봤습니다.ㅎㅎ 

 

부안 가볼만한곳

호텔 로비는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었어요~

각종 음료와 차를 판매하고 있네요.

 

 

로비 바로 옆으로는 매점이 있습니다.

저희는 장을 다 봐서 왔지만,

 

혹시나 부족하거나 빼먹은 것들,

갑작스럽게 필요한 용품을 이곳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저희는 부족한 술을 이곳에서 추가로 구매했답니다.ㅎㅎ

뿐만 아니라, 일행 중에 한 명이 문에 손이 끼는 바람에

피가 좀 났는데 바로 이곳

매점에서 밴드도 팔고 있더라구요~ 

 

꽤나 유용하게 이용했습니다.

 

 

 

로비 옆 테이블은 만남의 광장 느낌으로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1층 입구에 전시되어 있는 액자

설명도 되어 있는 것 같은데,

 

귀찮아서 읽어보진 않았습니다.ㅎㅎ

 

1층 복도를 따라 구경을 계속해보았어요~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은

가는 곳마다 깔끔한 공용 화장실이 있었어요.

 

 

이곳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오락실!

역시 가족호텔의 이름에 걸맞은 부대시설입니다.

 

종류도 정말 다양했으며 언뜻 봐도

최신 오락기들이 많았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오락실 옆으로는

세미나실과 회의실이 있었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그냥 이름만 있는 공간이 아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복도 반대편 끝에는

노래방 시설이 있었습니다.

 

노래방은 1번 방부터

3번 방까지 세 개의 방으로 되어있어요~

 

부안 가볼만한곳

 

신축건물이다 보니 노래방 시설도 최신식으로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여느 노래방보다

잘 되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노래방 룸 안에 화장실까지 있으면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죠?

 

세미나실, 노래방, 회의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는데

언제까지 이벤트를 진행할지는 모르겠네요..

 

 

 

 

여기까지 해피트리가족호텔의

1층 전부를 둘러봤습니다.

 

이제 엘리베이터를 타고

저희가 묵을 2층으로!

 

 

2층으로 오면 이렇게 객실들이 있으며,

객실마다 수영장으로 연결되어 있는 문이 따로 있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 야외수영장입니다.

 

26m 초대형 온수풀 수영장으로

4월 4일~11월 첫째 주 주말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12월이라

아쉽게도 수영장은 이용할 수 없었어요..

 

 

부안 서해바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수영장

 

부안 가볼만한곳

 

공용 야외 수영장은 적당히 깊고 넓어서

수영하고 놀기엔 정말 좋아 보였어요~

 

양옆으로는 어린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

따뜻한 온수풀도 있었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야외수영장에도

공용 화장실이 있어요! 

 

해피트리가족호텔은 편리하게도

어딜 가든 화장실이ㅎㅎ

 

 

2층 야외수영장에서 바라본 서해바다!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에 왔으면

정말 좋았을 거 같더라구요!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아쉬워서

다음에 한번 더 오기로 했습니다.ㅎㅎ

 

 

야외수영장 구경을 마치고,

이제야 객실로 향합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저희가 묵은 객실은 호수로는 314호인데

2,3층 복층식으로 되어 있어서

 

개인 주차공간을 이용해서 바로 올라올 수도

2층을 통해서도 3층을 통해서도

다양한 루트로 드나들 수 있었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 내부입니다.

6인실 기준의 방이었고, 저희는 한 명을 추가해서

이용했는데 복층식의 객실이다 보니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어요!

 

 

신축 호텔로 어떤 것이든 새것!

뭐든 새것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좋았습니다.

 

 

입구 한쪽에는

신발장과 수납장이 있습니다.

 

수건과 휴지가 부족하면

로비에 문의해 주세요!

 

 

이건 액자가 아닌 테이블입니다.

 

처음에 액자가 왜 벽에 걸려있지 않고 바닥에 있지?

라는 의구심을 품으며 이뻐서 찍었던..

 

이게 다리가 있는 테이블이라는 사실은

다음날 아침에서야 알게 되었다는..ㅎㅎ

 

가족호텔답게 냉장고는 정말 큼직했습니다.

 

주방에는 요리를 할 수 있는

각종 식기구가 구비되어 있어요!

 

부안 가볼만한곳

 

이용하신 후에는 다음 사람을 위해

깨끗하게 설거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화장대와 드라이기!

 

요즘은 어딜 가든

드라이기 없는 곳은 없을 거예요?

 

 

화장실은 정말 깔끔하고 최신식

비대까지 설치되어 있어 편리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해바라기 샤워기.ㅎㅎ

 

한 가지 아쉬운 게 복층인데

화장실이 한 곳뿐이었어요..

 

어딜 가든 보이던 공용화장실을 보고

화장실 걱정은 없겠다 했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2층 테라스에는 개별 수영장이 있습니다.

 

해피트리가족호텔의 야외수영장은

공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객실마다 테마가 있는데

저희는 개별 수영장이 있는있는

'풀빌라 복층' 객실을 이용했습니다.

 

온수풀빌라, 월풀스파, 오션뷰,

오션뷰 복층, 개별 스파, 장애인겸용객실등의

다양한 테마로 된 객실들이 있으니

홈페이지의 사진을 참고해서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용 야외수영장과 마찬가지로 아쉽게도

4월 4일~11월 첫째 주 주말까지에 해당하지 않아

개별 수영장도 이용할 수 없었어요ㅠㅠ

 

저희가 예약을 할 때 수영장이 실내에 있는 객실은

예약이 다 차있던 상태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분위기만 느낄 수 있었어요..

 

2층 테라스에서 바라본 서해바다입니다.

 

수영장은 이용하지 못했지만

오션뷰는 정말 끝내주네요.ㅎㅎ

 

 

 

 

 

침실이 있는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계단 주의!

 

 

2층에도 접이식 매트리스와 침구류가 있지만

3층에는 포근하고 큼지막한 침대가 두 개!

 

 

역시 신축 호텔의 풀 빌라답게

시스템에어컨으로 되어 있네요.

 

 

6인용 단체 풀빌라답게 드레스룸

공간도 넉넉하게 있었습니다.

 

 

침실의 양쪽으로 창문이 있어서

빛이 정말 잘 들어왔어요~

 

 

침실 창문을 통한 바다 반대쪽 뷰는 이렇습니다.

바다 못지않은 산과 들의 뷰인데요?

 

침실 앞 3층 테라스입니다.

개별 바비큐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저희는 추운 겨울에 방문했지만,

바베큐는 절대적으로 해야 한다는

 

친구 한 명의 적극적인 의사로 인해

다 함께 꽁꽁 싸매고 바베큐를 했다는..ㅎㅎ

 

부안 가볼만한곳

해가 지고 어두워지자

호텔 전체적으로 이쁜 조명들이 들어왔어요!

 

물론 저희 수영장에도 조명이~

마치 물이 차 있는 듯한 수영장을 보며

대리 만족하기..

 

저희는 바베큐를 미리 예약하지 않고

당일날 바로 로비에 문의해서 이용했어요~

 

바베큐를 시작하기 한 시간 전에

문의드리면 됩니다.!

 

 

평소에 이용했던 바베큐와는 조금 달랐는데

그릴 중앙을 열면 숯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이곳에 숯을 채워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준비한 음식들을 세팅했습니다.

한 가지 불편했던 게 주방에서

이쪽 테라스까지 음식을 옮기는데

 

계단을 이용해야 해서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부안 가볼만한곳

바베큐에 꿀팁을 드리자면,

고기만 인분에 맞춰서 먹는 게 아니라

 

음식을 조금씩 이것저것 다양하게 먹으면

더욱 맛있게 물리지 않고 바베큐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는 점!

 

 

먹음직한 연어스테이크~

술안주로 이것만 한 게 없다는..!

 

 

음식 좀 한다는 유부남 친구가 끓인

순두부찌개!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너무 좋았다는..?

 

 

부안 가볼만한곳

 

미국산 소고기, 살치살과 갈비살입니다.

 

미국산 소고기인데 한우처럼 너무 맛있더라구요?

함께 먹던 친구들도 미국산이라고

말 안 했으면 모를 뻔했답니다.ㅎㅎ

 

 

 

바베큐를 마치고 2층 실내에서 2차~

위에 찍은 액자 같은 상을 테이블로

생각 못해서 탄생 한 갬성있는 테이블..

 

이렇게 오랜만에 모인 중학교 동창들과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수다를 떨고 하루를 보내며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해피트리가족호텔은

 무엇보다 신축건물로 깔끔하게 숙박을 이용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부대시설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호텔 주변의 멋진 뷰는 묵는 동안에

저희의 눈호강을 책임져 줬습니다.ㅎㅎ

 

온수풀장 물놀이를 즐기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다음에 꼭 재방문해서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물놀이까지도 즐겨봐야겠어요~!

 

부안에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께

해피트리가족호텔을 부안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Ps. 이 글은 본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